2분기 머스크 실적과 맞물려 지난 2년간 머스크에서 수행했던 End to End 통합 전략, 특히 물류(로지스틱) 부문으로 불리는 육상 부문에서의 실적이 영 시원치 않습니다. 이에 많은 전문가들이 우려를 표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당장의 실적보다 처리하는 물동량이 중요하다는 지적입니다.
국제 유가가 사우디의 대대적인 원유 생산 감산으로 인해 원유 수요가 공급을 앞지르고, 석유 재고가 감소하면서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와 석유수출국기구(OPEC)는 하반기에 석유 재고가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골드만삭스와 JP모건 등은 유가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미국의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지난주에 소폭 늘었습니다.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22만7천건으로 전주 대비 6천건 증가했으며, 기업들이 고용을 줄이면서 증가 추세를 이어오다가 최근에는 감소세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러나 대형 운송업체 옐로의 해고 현황을 반영하지 않아 향후 실업수당 청구 건수에 대한 불확실성이 남아있습니다.
중국 증권사 등이 자금 거래 계좌에 넣어두는 결산준비금 비율을 13%에 가까운 수준으로 낮추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 결정은 상품 인도 결제 방식 개혁과 시장의 자금 사용 효율 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이를 통해 약 5조5천억원에서 7조3천억원에 해당하는 자금이 주식시장에 유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자본시장의 활성화와 투자자 신뢰 제고를 위한 정책적 서막으로 보이며, 앞으로 더 많은 실용적 정책이 나올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