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FI는 7주만에900대 진입. 미주 서안 운임은 99달러/FEU미주 동안은 63달러/FEU하락하였고 남미 노선은 131달러/TEU 하락.
중국 국경절 (Golden Week)를 앞두고 운임 약세가 지속되어,2년 연속 성수기효과는 없을 것으로 예상됨.
선박유 상승세고유가 상황과 더불어 저유황유(VLSFO : Low Sulfur Fuel Oil)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저유황유는6월 이래로 16%가 올랐으며 선사들인 BAF (Bunker Adjustment Factors)를 상향조정 하고 있습니다.
용선료 하락 컨테이너선 용선료가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3,000TEU 미만 선박의 하락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2분기 실적이 악화되며 컨테이너 선사들의 선대 운용 규모가 축소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아시아 – 미주 선박 Size 상승 지난 5년간 아시아-미주노선의 평균 선박 크기가 17% 상승 (8,225 Teu→ 9,622 Teu)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형 선박은 주로 항해거리가 길고 기항지가 많은 아시아 – 유럽 노선에 몰려 있었다는 점에서 이례적입니다. 이러한 평균 선급의 변화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포트 폐쇄로 유럽 노선의 선박을 아시아-미주 구간으로 재배치하며 나타난 결과로 분석됩니다.